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카메라2' CES 앞서 공개


이미지 프로세서 업그레이드 및 28가지 스마트 촬영모드 탑재

[원은영기자]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갤럭시 카메라2'를 공개했다고 2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더버지가 전했다.

기존 갤럭시 카메라 모델보다 이미지 프로세서가 업그레이드돼 사진 촬영 성능이 한층 개선됐으며 28가지 새로운 스마트 씬 모드로 상황에 적합한 촬영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이전 모델에는 없었던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4.8인치 HD LCD 터치스크린과 1,600만화소 21배 줌카메라를 탑재했으며 1,6GHz 프로세서, 2GB 램, 8GB 내장메모리를 장착했다. 안드로이드 4.3 OS를 구동하며 2,000mAh 배터리를 탑재해 연속 350장까지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전작보다 두께가 얇고 가벼워졌으며 제품 외관은 모조 가죽느낌의 재질로 마감해 그립감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내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4에서 갤럭시 카메라2를 선보일 예정이며 가격과 출시일정 등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발표할 계획이다. 기존 갤럭시 카메라의 경우 3G 모델이 499달러에 출시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CES 2014에서 미러리스 카메라인 갤럭시NX20의 후속작 'NX30'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이들 신제품들은 삼성전자가 지난달 초 디지털이미징사업부를 무선사업부 산하로 통합해 이미징사업팀으로 조직을 개편한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것이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갤럭시 카메라2' CES 앞서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