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메신저 앱 개편, 페북 친구 아니라도 대화 가능


디자인도 변화, 친구 얼굴이 목록으로 표시

[정미하기자]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최초의 독립 앱인 페이스북 '메신저'의 디자인은 물론 전화번호부 기반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새로운 메신저 앱은 우선 디자인을 바꿨다. 페이스북 기본 앱과 유사했던 기존 앱과 달리 하얀색 바탕에 친구들의 얼굴이 목록으로 나타난다. 기존에는 페이스북 기본앱과 유사하게 대화가 목록으로 나타났었다.

또한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이 지난 4월 페이스북 홈에 소개됐던 '챗 헤드'처럼 동그라미로 표시되며, 현재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사용하고 있는 친구의 얼굴 옆에는 파란색 물결이 표시된다.

아울러 메신저 앱은 전화번호 기반으로 바뀌었다. 페이스북 친구 뿐만 아니라 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사이라면 메신저 상에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자신의 정보에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경우 연락처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자신의 휴대폰 정보는 '친구만 보기', '나만 보기' 등 공개여부를 별도로 설정가능하다.

페이스북 메신저 앱은 지난 2011년 처음 소개됐으며, 기본 앱과는 별도로 지원되는 독립 앱들 중 가장 독창적인 앱 중 하나라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4월과 8월에 각각 '챗 헤드'와 다양한 스티커 패키지 무료로 출시한 바 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메신저 앱 개편, 페북 친구 아니라도 대화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