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동빈 롯데, 아시아 소사이어티 행사 참석


이홍구 전 국무총리 등 정·재계 인사 300여명 함께해

[장유미기자] 신동빈 롯데 회장(사진)이 7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아시아소사이어티(Asia Society)' 코리아센터 창립 5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한다.

아시아소사이어티는 1956년 미국의 존 록펠러 3세(John D. Rockefeller 3rd)가 설립한 비영리 재단으로, 미국과 아시아간 이해 증진 및 교류 강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현재 뉴욕 본사 외에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10개의 센터를 운영하며 정책, 비즈니스, 문화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2008년 설립돼 정치, 경제, 문화 등 한국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세계에 알리는 한편, 아시아 지역의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소사이어티 공동회장인 로니 첸(Ronnie C. Chan) 항렁그룹 회장, 조셋 시런(Josette Sheeran) 아시아소사이어티 사장,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명예회장인 이홍구 전 국무총리, 성 킴 주한미국 대사 등 정·재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다.

또 미국 프로야구에서 활동 중인 류현진 선수는 한국을 널리 알린 공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시대를 대표하는 미인상을 되짚어 보며 한국 여인들의 내면의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우리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문화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제작 중인 ‘미인도(美人道, 아름다운 사람의 길)' 다큐멘터리 영상을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동빈 롯데, 아시아 소사이어티 행사 참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