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이니텍(대표 변준석)은 대용량 데이터베이스(DB) 암호화 솔루션인 '세이프DB V3.0'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이프DB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돼 있는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접근을 제어해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DB암호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방식과 플러그인(Plug-In)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초당 10만 건의 암호화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의 수정이나 별도의 개발 과정 없이 간단히 데이터베이스에 추가 설치하는 과정만으로 데이터를 암호화 하고 보안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윈도 이외에도 유닉스, 리눅스 기반에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니텍은 세이프DB의 경우 보안 기능과 관리 편리성을 강화해 ▲웹 기반 관리 툴 제공 ▲관리자 역할별 관리 툴 접근 제어 제공 ▲인증서 기반 관리자 인증 제공 ▲암호화 정책 사용자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그룹 관리 지원 ▲암호화에 따른 해당 시스템 모니터링 ▲로그 위·변조 방지 기능 지원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변준석 이니텍 대표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능은 한층 강화되고 이용과 관리는 더욱 편리해져 향후 세이프DB V3.0이 DB보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