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WWDC서 공개할 새 서비스는?


iOS7용 카메라 필터·모션 감지·아이라디오 공개

[안희권기자] 오는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애플 세계개발자회의(WWDC2013)에서 어떤 서비스나 제품이 새롭게 공개될까?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여러 소식통을 인용해 WWDC2013 행사에서 나올만한 iOS7과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아이라디오'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iOS7 플랫폼을 공개하면서 인스타그램처럼 사진 필터링 기능을 지닌 카메라 앱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앱이 올해 정식 발표될지는 확실하지 않다.

애플은 카메라 필터링 기능 외에 새로운 동작 감지 기술을 시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손에 쥔 아이폰의 각도가 약간만 바뀌어도 앱 아이콘이 따라 움직이는 것을 말한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이 기술이 아이폰 움직임에 따라 회전하게 만들어진 iOS6 볼륨 제어판 회전기술과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애플이 준비중인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 서비스가 iOS7 내 기본 앱 형태로 사전에 설치돼 제공될 수 있다고 전했다. 물론 이 방식 외에도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이라디오 앱을 다운로드하는 별개 앱으로 공급되거나 기존 음악 앱에 통합될 가능성도 제기됐다.

이 외에 애플이 향후에 아이라디오를 맥이나 애플TV에도 접목할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WWDC서 공개할 새 서비스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