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검색창서 축하 메시지 공유한다


공감 검색 서비스 오픈

[민혜정기자] NHN(대표 김상헌)의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창에 개인적인 경사나 기념일 등 감사해야 할 일에 대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자별 개별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공감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발표했다.

NHN 측은 "'공감 검색(m.feel.naver.com)'은 네이버가 정보를 찾던 검색 본연의 기능 이외에도 검색 공간을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험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공감 검색'은 네이버 아이디가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검색창에 '!브라운님의 10번째 생일'과 같이 '!'과 '축하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미리 설정해 둔 기간 동안 원하는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축하 메시지를 검색 결과로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네이버 모바일 검색 내 '공감 검색' 신청하기를 통해 축하 유형과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축하 문구와 노출을 희망하는 날짜를 입력하면 된다. 신청한 내용이 검색 데이터베이스(DB)에 등록된 이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감 검색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감 검색'결과는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라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로 공유할 수 있다.

NHN 검색운영실의 김형곤 팀장은 "모바일 시대에 이용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네이버 검색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감검색을 서비스하게 됐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검색창서 축하 메시지 공유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