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선미, 국정원 정치 개입 의혹 문건 추가 공개


문건 작성자 실명·직원 고유번호 기재돼 논란

[채송무기자] 민주당 진선미 의원이 국정원의 정치 개입 의혹 문건을 추가 공개하면서 공세에 나섰다.

진 의원은 19일 기자회견을 통해 '左派(좌파)의 등록금 주장 허구성 전파로 파상공세 차단'이라는 국정원 작성 추정 내부 보고 문건을 공개했다.

이 문건은 지난 2011년 6월 1일 작성된 것으로 문건을 작성한 사람의 실명, 직원 고유번호, 휴대전화 번호를 비롯해 소속 조직의 명칭까지 기재돼 논란이 예상된다.

이 문건에는 B실 사회팀 소속 6급 직원인 조모씨가 작성했다고 돼 있는데 진 의원은 B실에 대해 '국익전략실'이라고 언급했다. 더욱이 진 의원은 이 문건이 앞서 공개한 박원순 시장 관련 문건과 동일한 조직 고유번호가 기재돼 있다며 두 문건은 같은 팀에서 작성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문건에는 "야당과 좌파 진영이 당정이 협의해 등록금 부담 완화 대책을 마련키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등록금 = 정부책임' 구도 부각에 혈안이 돼 있다"며 "각계 종북좌파인사들이 겉으로는 등록금 인하를 주장하면서도 자녀들은 해외에 고액 등록금을 들여 유학보내는 이율배반적 처신을 하고 있다"고 돼 있다.

진 의원은 이 문건이 지적한 종북좌파인사들은 당시 현직 국회의원이었던 권영길 의원과 정동영 의원을 거론하는 것으로 문건은 "등록금 상한제를 주장하는 민노당 권영길 의원은 장녀와 장남을 해외로 보내는 등 표리부동한 행보를 했고, 공짜등록금을 주장하는 민주당 정동영 의원도 장남을 미국에 유학보냈다"고 기재했다.

문건은 "야권의 (반값)등록금 공세 허구성과 좌파들의 이중 처신 행태를 홍보자료로 작성해, '심리전'에 활용해야 한다"면서 "동시에 직원 교육자료로도 게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진 의원은 "MB정권의 대선 공약이었던 반값등록금을 실현하라는 국민적 요구까지도 심리전의 대상으로 삼았다"며 "작성 주체와 보고 라인의 실명, 조직명까지 구체적으로 나타나 국정원 문건이라는 의혹이 더욱 짙어질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진 의원은 "문건의 내용과 제보자의 메모를 종합하면, 원세훈 원장의 특별지시에 따라 국익전략실이 정치적 현안과 특정 정치인에 대한 심리전과 사찰·공작을 광범위하게 수행했을 가능성이 높다"면서 "지난 MB정권에서 얼마나 광범위한 정치 개입이 어떤 형태로 기획되고 실행됐는지 총체적인 검증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선미, 국정원 정치 개입 의혹 문건 추가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