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야, '국정원 의혹' 재수사 놓고 신경전


與 "여직원 감금도 수사해야" vs 野 "억지주장 기가막혀"

[윤미숙기자]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여야 간 신경전이 팽팽하다.

새누리당이 "국정원 여직원에 대한 야당의 불법 감금, 인권 유린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하자 민주통합당이 "엉뚱한 물타기"라고 반발하는 등 공방이 벌어진 것.

새누리당 이철우 원내대변인은 19일 브리핑에서 이번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결과와 관련, "국정원이 아니라 그 어느 곳이라도 잘못이 있으면 철저히 수사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며 "야당에서 국정원 여직원을 감금하고 인권을 유린한 불법사항에 대해서도 공평성,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해 철저히 수사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만약 경찰, 검찰이 야당의 눈치만 보고 바른 조사를 하지 않는다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당시 국정원 직원은 감금됐던 것이 아니라 불법 선거운동 현장인 오피스텔의 문을 잠그고 증거인멸을 시도했던 것이고, 민주당 관계자는 공명선거 감시활동의 일환으로 경찰과 함께 범법자의 도주를 막으려던 것"이라고 반박했다.

김 대변인은 "국정원의 국기문란 사건과 직원의 증거인멸 시도 및 도주 차단을 공평하게 수사하라는 새누리당의 억지주장은 그저 기가 막힐 뿐"이라며 "국정원이 국내 정치를 넘어 대선까지 개입해 불법 선거운동을 벌였는데 새누리당은 이에 대해 수사 중인 사건이라며 공식적인 입장조차 내놓지 않은 채 진실을 호도하기에 급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김 대변인은 "지난 대선 당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불쌍한 여직원은 결국 무죄'라며 여성 인권침해에 대해 민주당에 사과하라며 피의자를 감싸고 이를 선거운동에 이용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선 승리를 위해 중대한 국기문란사건을 호도한 것도 모자라 또 다시 수사결과에는 일언반구도 없이 야당이 국정원 직원을 감금해 인권을 유린했다고 공세를 펼치는 것은 파렴치함의 극치"라며 "새누리당은 사건의 본질을 흐리거나 검찰 수사에 압력을 행사하려는 일체의 행위를 중단하고 국정원 국기문란 사건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박 대통령을 겨냥해서도 "당시 어떤 연유로 피의자를 감쌌는지, 그리고 이번 사건에 대한 입장은 무엇인지 소상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야, '국정원 의혹' 재수사 놓고 신경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