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것이 팬택의 '베가 아이언'


스틸 테두리 적용 제품 공식 공개

[김현주기자] 팬택이 측면에 금속 테두리를 적용, 새로운 디자인을 강조한 '베가 아이언'을 공개했다.

끊김없는 일체형 금속 테두리는 안테나 기능을 담당하면서도 심미성을 높이는 역할을 했다.

팬택(대표 이준우)은 18일 서울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Endless Metal'(엔드리스 메탈; 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을 구현한 프리미엄 LTE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VEGA IRON, 모델명: IM-A870S/K/L)'을 선보였다.

애칭은 제품의 특징과 강점을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베가 아이언(IRON)'으로 결정했다.

◆엔드리스 메탈, 쥬얼리 라이팅 눈길

팬택은 '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을 통해 금속이 지닌 강한 속성을 유지하면서도 심미성을 높여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충족시켰다. 오랜 기간 사용해도 변치 않고 늘 새것 같은 견고한 멋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보석을 연상시키는 쥬얼리 라이팅(Jewerly Lighting)을 '베가 아이언'의 오른쪽 상단부에 적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크리스탈 느낌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양방향 LED는 단말기를 뒤집어 놓은 상황에서도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전화, 메시지, SNS, 배터리 상태 등을 7가지 불빛(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으로 표시해준다.

◆5인치 하이 브라이트(High Bright) 인셀(In-cell) 디스플레이, 2.4mm 최소 베젤

'베가 아이언'은 기존 LCD 대비 5% 더 밝고 선명해진 화질을 자랑한다. 베젤 최소화 기술로 2.4mm의 얇은 베젤을 실현했다. 덕분에 세계 최고 수준의 화면 비율인 75.5%를 구현했다.

세계 최초로 탑재된 5인치 하이 브라이트 인셀(In-cell) 디스플레이는 빛 투과율을 94%까지 끌어올려 기존 LCD 대비 색감과 시인성, 시야각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햇빛이 강한 야외, 조명이 강한 실내에서는 물론 경쟁제품 대비 다양한 각도에서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밝고 선명한 화질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화면과 전면 글라스의 일체감을 극대화시킨 인셀 디스플레이를 구현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 시 몰입감이 배가된다.

하단 바의 위치, 형태, 높이를 조절하거나 숨길 수 있는 플렉서블 하단 바(Flexible Navigation Bar) 기능을 통해 5인치 화면 전체를 풀 스크린(Full Screen)으로 즐길 수 있다.

◆1.7GHz 쿼드코어, 기가 와이파이, 최강 배터리 성능

'베가 아이언'에 최적화된 1.7GHz 쿼드코어 칩(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은 4개의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가 동시에 작동해 높은 구동 속도를 제공한다.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듈을 탑재했고 기존 와이파이 802.11n(150Mbps) 방식 대비 3배, LTE 대비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해 1GB의 고화질 영화도 20초 이내 다운받을 수 있다.

'베가 아이언'은 인셀(In-cell) 디스플레이 적용과 더불어 팬택만의 배터리 성능 최적화 기술로 사용시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불식시켰다.

2천150mAh의 배터리를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CPU, GPU, LCD, 카메라 등의 소비전류를 사용조건 별로 최적화했다. 전류소모를 혁신적으로 줄였기 때문에 동일조건에서 3천mAh대 기존 스마트폰 대비 동등 이상의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발열과 배터리 수명을 고려한 고속충전기능으로, 완전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을 87분으로 단축시켰다.(30분만에 50% 충전)

◆더욱 똑똑해진 사용자중심의 UX

'베가 아이언'에는 하이엔드급 디지털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모드가 적용돼 촬영 환경을 자동으로 인지해 최적의 촬영 모드를 설정해준다. 총 9가지 모드(접사, 풍경, 실내 등)를 지원, 어떤 상황에서도 높은 퀄리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로컬 엔진 방식이 결합된 음성인식기능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단말기에 탑재된 음성인식엔진을 통해 사용자의 명령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준다.

'하이 베가'라고 말하면 음성인식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 화면 잠금 해제, 홈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 실행, 밝기 조절, 와이파이 등 단말 제어부터 카메라, 인터넷, 동영상 플레이어 등 주요 기능 컨트롤이 가능하다.

시선인식기능은 휴대폰의 전면 카메라가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스마트폰이 반응하는 기능이다. 팬택은 베가 LTE(2011년 10월)에 세계 최초로 구현한 모션인식기술을 확장해 화면켜짐유지, 화면방향유지, 동영상 일시정지, 화면스크롤의 총 4가지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베가 아이언'은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 젤리빈(Android 4.1.2)을 탑재했으며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된다.

팬택 이준우 부사장은 "베가 아이언은 팬택 전 구성원이 2년 가까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만든 역작으로, 베가 넘버6와 함께 베가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것이 팬택의 '베가 아이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