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가 '인간극장' 주인공?···합성 앱 인기


'꾸쥬워마이걸' 인기돌풍

[민혜정기자] 누구나 인간극장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스마트폰 속 사진과 드라마나 영화 속 유명한 장면을 합성해 주는 앱이 인기다. 사진과 글만 입력하면 '인간극장'의 한 장면처럼 만들어주는 '꾸쥬워마이걸'은 구글플레이 인기 무료 부문 1위에까지 올랐다. 간단한 조작으로 재밌는 작품을 만들 수 있고 이를 친구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점이 합성 앱들의 인기비결이다. 이중 몇 가지를 소개한다.

◆누구나 인간극장 주인공, '꾸쥬워마이걸'

'꾸쥬워마이걸'은 사진과 글을 입력하면 TV프로그램의 유명한 장면과 합성해 주는 앱이다.

앱을 내려 받으면 '꾸쥬워마이걸', '인간극장' 등 합성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고르는 메뉴가 나온다. '꾸쥬워마이걸'은 카페베네 광고가 화면 밑에 있고 김조한의 주제가가 흘러나왔던 '지붕꿇고 하이킥'의 마지막 장면을 의미한다.

이후 글과 사진을 입력하면 '인간극장'이나 '지붕뚫고 하이킥'같은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페이스북 트위터와 카카오톡으로 이를 공유할 수도 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내 얼굴이 담긴 이모티콘, '마이콘 for KaKao'

'마이콘 for KaKao'는 사진을 재밌는 배경화면과 합성해 이모티콘으로 만들어주는 앱이다.

앱을 실행해 원하는 배경을 선택하고 사진을 넣는다. 이후에 눈물, 콧수염, 다크서클 등의 스티커로 사진을 꾸밀 수 있다. 간단한 문구도 넣을 수 있다.

'마이콘'은 카카오톡 채팅플러스에 들어간 앱이라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마이콘에서 만든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잡지모델이 될 수 있다!, '합성의 달인2'

'합성의 달인2'는 이용자가 올린 사진과 잡지 화보 같은 사진을 합성해주는 앱이다.

앱을 실행해 합성사진에 배경이될만한 사진을 고르면 된다. 사진을 고르면 얼굴 부분이 비어있는데 여기게 이용자의 사진을 크기를 줄여 넣으면 된다.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엘비스 프레슬리가 되는 법!, '페이스짱'

'페이스 짱'은 영상 콘텐츠에 사진을 넣어 즐기는 앱이다.

앱을 실행해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고 여기에 넣고 싶은 사진을 삽입한다. 합성을 완료하면 이용자가 입력한 사진의 얼굴을 한 캐릭터가 익살스런 춤을 추는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가 '인간극장' 주인공?···합성 앱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