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인 게임', 누적 다운로드 1억 건 돌파


지난해 7월 '라인 버즐' 서비스를 시작 후 약 7개월 만

[이부연기자] NHN재팬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게임 서비스 '라인 게임(LINE GAME)'을 통해 선보인 16종 게임의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라인 게임'은 지난해 7월 '라인 버즐'을 시작으로, 11월 '라인 팝'을 비롯한 4개 게임을 동시에 공개하며 본격적인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후 '라인 버블'과 같은 히트작을 선보이며 게임 라인업을 확중했고, 현재 일본에 출시된 2종을 포함해 총 16개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 한국에 선보인 게임은 총 9종이다.

'라인 게임'은 '라인' 친구들과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라인 연동 시스템'을 적용해 순위 비교, 친구 초대, 선물 보내기 등 '라인 게임'만의 재미 요소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얻었다. 이에 '라인 게임'의 대표작으로 자리잡은 '라인 팝'은 출시 12일 만에 1천만 다운로드, '라인 버블'은 출시 28일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다.

NHN재팬 관계자는 "'라인 게임'에서 제공하는 게임들은 최고순위 기준으로 앱스토어의 경우 12개국에서 무료 종합 랭킹 1위 및 게임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10개국 무료 종합 랭킹 1위, 14개국 게임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는 등 태국과 대만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게임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전 세계 가입자수 1억명을 확보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며 막강한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라인 게임'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경쟁력 있는 게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 게임', 누적 다운로드 1억 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