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정부조직안 처리 조건 제안에 새누리 '안돼'


이철우 "언론에 대한 정치권 개입을 초래해 받을 수 없다"

[채송무기자] 민주통합당 박기춘 원내대표가 제안한 정부조직개편안 처리의 조건에 대해 새누리당이 거부입장을 분명히 했다.

새누리당 이철우(사진) 원내대변인은 6일 기자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의 안은 정부조직법과 무관해 받아들일 수 없다"면서 "이는 언론에 대한 정치권의 개입을 초래하는 것으로 언론과 방송을 정치 투쟁장으로 만드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박기춘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회의에서 ▲공영방송 이사 추천시 (방송통신위) 재적위원 3분의 2의 찬성으로 의결하는 특별정족수 장치 마련 ▲개원국회 때 합의한 언론청문회 개최 약속의 즉시 이행 ▲MBC 김재철 사장에 대한 즉각적 검찰조사 실시 및 김 사장의 사퇴 등을 제안했다.

이철우 원내 대변인은 "민주당 원내대표가 주장한 것은 방송을 공정하고 공공성을 유지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새누리당의 입장과 다르다"며 "박기춘 원내대표는 3월 임시국회가 우리당의 국회의원을 보호하기 위한 방탄국회가 아니냐고 했는데 김영주 의원 체포 관련해서는 이틀동안 국회가 안 열리기 때문에 검찰이 얼마든지 조치할 시간을 줬다"고 반박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이 제안한 3가지 사안 중 한 가지도 받아들일 수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 대변인은 "공영방송 이사 추천은 민주당이 찬성하지 않으면 이사 한명도 선임할 수 없도록 하는 것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고 "언론 청문회는 상임위에서 하기로 한 만큼 논의 역시 상임위에서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재철 MBC 사장의 검찰 조사 및 사퇴에 대해서도 이 대변인은 "이를 정치권이 요구해서는 안된다"고 거부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정부조직안 처리 조건 제안에 새누리 '안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