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운로드 600만 '다함께차차차', '드플' 뛰어넘나


카카오게임하기 출시 게임 중 가장 가파른 상승세

[이부연기자]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는 스마트폰 레이싱 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for KAKAO(개발사 턴온게임스, 대표 도기욱)'가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 후 일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 건을 달성했다고 7일 발표했다.

지난해 12월31일 공개된 '다함께 차차차'는 출시 2일 만에 카카오톡 게임하기 인기게임 순위 1위에 올랐고, 구글플레이에서도 인기무료∙신규 인기 무료∙최고매출 등 3개 부문의 1위를 일주일 안에 동시 점령했다.

특히 구글플레이 인기무료 1위∙최고매출 1위를 각각 출시 5일과 7일만에 이뤄내면서 역대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 게임 중 가장 빠른 인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게임 누적 다운로드 수는 이미 600만 건을 넘어섰다.

넷마블은 "'드래곤플라이트'와 '애니팡'의 경우도 구글플레이 인기무료 1위는 출시일로부터 각 각 19일, 21일 정도 소요됐고, 최고 매출 1위도 각 각 17일과 23일이 걸린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다함께 차차차'의 인기세는 역대 모바일 게임 중 가장 가파른 것"이라고 말했다.

'다함께 차차차'는 좌, 우, 점프 등 세 가지 조작만으로 모든 플레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쉽게 구현한 자동차 레이싱 액션게임으로, 이용자가 다양한 자동차를 활용해 스피드감 상승에 따른 쾌감과 다이내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내달 초 아이폰용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 출시는 물론 현재 4개의 캐릭터 외에 추가적으로 개성있는 효과음을 탑재한 신규 캐릭터들과 차종 다수도 빠르게 업데이트 해 인기를 몰아갈 계획이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다함께 차차차'는 단순한 조작 외에 콤보를 쌓아갈 때마다 '차~','칡차', '쌍화차', '보리차', '국산차' 등 성우의 재미있는 음성서비스가 묘한 쾌감과 몰입도를 선사한다"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인기에 가속도가 붙고 있어 향후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운로드 600만 '다함께차차차', '드플' 뛰어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