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챗온' 진화…여러 기기 넘나든다


'챗온 2.0' 발표…'특별한 친구', '미니 프로필' 등 사용자 편의 기능 강화

[김현주기자] 삼성전자의 글로벌 메시징 서비스 '챗온'이 새롭게 태어난다.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멀티스크린', '미니프로필' 등 다양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챗온 2.0(ChatON 2.0)'을 국내에 서비스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챗온 2.0'은 220여개국 60여개 언어로 PC 웹사이트(www.chaton.com)를 포함해 안드로이드, 윈도폰, iOS 등의 모든 모바일 스마트 기기 플랫폼을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세계 이용자들은 지역, 언어, 기기에 상관없이 챗온 2.0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가장 큰 특징은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PC, 커넥티드카메라 등 두개 이상의 IT 기기를 소지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하나의 계정(삼성 계정)으로 최대 5개의 기기에서 메시징 서비스가 가능한 '멀티스크린' 기능이다.

기존 메시징 서비스들은 딱 1대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기기 변경 또는 다수의 기기에서 이용 할 때 인증을 새로 받아야 하고 기존 대화 기록을 저장할 수 없다.

자기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기능도 강화됐다. 최대 50개의 프로필 사진과 댓글 등록이 가능한 '미니프로필', 최대 10개의 대화창 서체 변경이 가능한 '서체 변경 기능', 뉴스·방송·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특별한 친구' 기능, 투표, 댓글 지원 등 신규 기능이 대폭 추가 됐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홍원표 사장은 "보다 편리해진 챗온 2.0을 통해 사용자가 커뮤니케이션을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성을 확대해 나가고, 협력사와 제휴를 넓혀 글로벌 콘텐츠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출시된 챗온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삼성의 모든 모바일 단말에 기본 탑재해 출시되고 있으며, 올해 5월 국내 출시 이후 사용자수 1천만 명을 넘어 섰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챗온' 진화…여러 기기 넘나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