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페이스북 화제의 키워드는 '멘붕'


페이스북 '2012 트렌드'와 '한해돌아보기' 서비스 공개

[김영리기자] 페이스북이 올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순간, 인물, 또는 화제 등을 되돌아 볼 수 있는 '페이스북 2012 트렌드'를 13일 공개했다.

'페이스북 2012 트렌드'는 올해의 중요 이벤트, 가장 인기 있었던 유명 인사, 가장 많이 체크인 된 장소, 가장 즐겨 들은 노래에 대한 정보를 종합해 순위 10개의 화제 키워드를 목록으로 만든 것이다.

각 국의 페이스북 트렌드는 페이스북 스토리(FacebookStories.com/2012)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해 국내의 경우 신조어가 돋보였던 해다. 멘탈붕괴를 의미하는 '멘붕'이 1위에 오르고 사랑한다를 뜻하는 '스릉흔드'가 7위에 오르는 등 신조어가 페이스북 사용자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했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 내 화제의 키워드로 '올림픽' '해품달' '태풍볼라벤' '애니팡' 등이 꼽혔다.

빌보드 차트를 뜨겁게 달군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페이스북에서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재생한 음악으로 나타났다. 정준영, 로이킴의 '먼지가되어' 나얼 '바람기업' 등도 인기를 얻었다.

또한 가장 많이 체크인 한 장소로는 명동과 강남과 같은 전통적인 인구 밀집 지역 외에도 '신사동 가로수길'이 3위에 올랐다. 이 밖에 롯데월드, 코엑스, 에버랜드, 이태원 등이 뒤를 이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타임라인에서 중요한 이벤트, 하이라이트 게시물, 인기 소식들 가운데 올해 가장 중요했던 20가지 순간을 돌아볼 수 있는 기능도 소개했다.

해당 링크(Facebook.com/yearinreview)를 통해 자신만의 '페이스북 2012 한 해 돌아보기'를 확인할 수 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