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스마트앱어워드2012' 대상 수상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

[김영리기자]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음악포털 벅스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진수)가 주최한 '스마트앱어워드2012'의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스마트앱어워드 2012’는 올해 신규 혹은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국내 전문가 2천명이 디자인, 사용자 환경(UI)과 경험(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부분에 걸친 40개 평가지표를 공정심사하고 교수자문위원단이 최종수상자를 선정하는 공신력 높은 상이다.

벅스는 '보관함' '뮤직PD앨범' '벅스 라디오' 등 음악 앱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혁신을 시도하는 점이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추천음악과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의 차별화된 콘텐츠는 전체 183개 출품 앱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네오위즈인터넷 박준일 뮤직서비스 본부장은 "네오위즈인터넷의 많은 개발자들이 벅스 앱 3.0을 위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인 정성이 전문가들의 좋은 평가로 돌아온 것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음악 서비스의 기본에 충실하지만 간편하면서도 수준 높은 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벅스는 연말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음악을 추천하면 나와 친구에게 모두 최대 6개월 음악이용권을 지급하는 '벅스를 친구에게 소개해주세요' 이벤트와 2013년 디지털음원 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을 앞두고 음원 가격 인상 전 마지막으로 이용할 수 있는 '뜨거운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