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安 적극 지원' 후 文 지지율 상승세 '뚜렷'


글로벌리서치 조사서 '안 지지시 0.6%p 접전'

[채송무기자] 안철수 전 후보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를 선언한 이후 문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하는 모습이다.

매경이코노미가 여론조사 기관 엠브레인에 의뢰해 6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전국 유권자 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무선 병행 전화면접 조사 방식의 여론조사(신뢰수준 95%, 표본오차±3.7%p)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45.3%를 기록해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의 42.0%보다 3.3%p 앞섰지만 오차 범위 내의 결과였다.

더욱이 이는 지난 3일 조사에서 6.6% 차이가 났던 것에서 상당히 좁혀진 결과다. 이번 대선의 핵심층인 40대가 문재인 후보 지지로 돌아서면서 문 후보 지지율이 상승했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의 여론조사에서도 박 후보와 문 후보의 지지율은 다소 좁혀졌다.

리얼미터가 6일 오후 늦게 전국 유권자 1천명을 대상으로 유선전화와 휴대전화 임의번호 걸기 방식 (신뢰수준 95%, 포본오차 ±3.1%p)의 일간 여론조사에서는 박 후보가 전날 조사보다 0.8%p 하락한 42.8%를 기록했다. 문 후보는 0.7%p 상승한 42.8%였다. 두 후보의 격차는 전날 7.6%p에서 6.1%p로 줄었다.

이같은 지지율 격차는 더욱 줄어들 가능성도 있다. 한국경제신문이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5일 전국 유권자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신뢰수준 95%, 오차범위 ±3.5%포인트)에서는 '안 전 후보의 적극 지원시 대선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박 후보 46.6%, 문 후보 46%로 불과 0.6%p의 접전으로 나타난 것이다.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전 후보의 첫 합동 유세가 있는 7일 이후 여론의 향배가 어떻게 나타날지 여의도 정가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安 적극 지원' 후 文 지지율 상승세 '뚜렷'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주지훈, 멋스러움
주지훈, 멋스러움
아이유, 남다른 아름다움
아이유, 남다른 아름다움
아이유, 빛나는 아름다움
아이유, 빛나는 아름다움
김민하, 화사한 미소
김민하, 화사한 미소
이요원, 서울드라마어워즈 왔어요
이요원, 서울드라마어워즈 왔어요
영탁, 시상식 왔어요
영탁, 시상식 왔어요
서현, 우아한 자태
서현, 우아한 자태
츄, 예쁨 가득
츄, 예쁨 가득
츄, 러블리
츄, 러블리
안나 조블링, 시선 사로잡는 자태
안나 조블링, 시선 사로잡는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