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대선 후보자 일정 '후보맵'서 제공


후보자 현위치 및 일자별 동선 파악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박근혜, 문재인 후보의 일정, 현재위치, 동선을 분석해 제공하는 '후보맵' 서비스를 4일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지도 API를 활용한 서비스다. 각 후보 캠프에서 입력한 일정과 내용, 사진을 바탕으로 ▲지도 위에 후보자의 현재 위치와 관련기사·사진을 함께 제공하는 '후보자는 지금' ▲일자별 후보자의 동선을 보여주는 '후보자 일정 분석' ▲후보자들의 지역별 방문 빈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문 빈도 분석'을 제공한다.

지도 위에 각 후보자들의 현재 위치와 날짜별 동선을 표시해줌으로써 후보자들이 어느 지역 위주로 선거 운동을 펼치고 있는지, 하루에 얼마나 많은 곳을 방문하는지 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후보자들이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이 이동했는지 총 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서 알려줘 흥미롭다.

또한 다음은 후보자들의 선거 운동 일정을 분석, 방문 빈도가 높은 지역일 수록 진한색으로 시각화해서 제공한다. 지역별 유권자수는 물론 지난 대선, 총선 결과와 방문 빈도수를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다음은 현재 지도를 활용해 '지역별 투표소'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13일부터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대선 후보자 일정 '후보맵'서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