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줌닷컴, 개방형 검색으로 진화


검색zum, 베타2 돌입

[김영리기자] 개방형 포털 줌닷컴(zum.com)을 서비스 중인 줌인터넷(대표 김장중 회장, 박수정 사장)은 자사의 검색서비스 '검색zum'이 베타(Beta)2 단계에 돌입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지난 2월말 베타서비스로 선보인 '검색zum'은 공정한 검색결과를 제공하겠다는 기본철학 하에 양질의 정보가 있는 곳으로 사용자들을 보내주는 개방형 검색을 목표로 검색서비스 개선 및 기능 강화에 주력해 왔다.

검색zum은 서비스 시작 이후 ▲비슷한 기사를 묶어서 보여주는 '뉴스클러스터링' ▲빠르게 여론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여론'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갤러리' 등의 검색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밖에 '지도 서비스'와 '정답형 검색결과'를 확충하고 '아하줌 질문하기' 등의 연동 서비스도 추가했다.

정상원 부사장은 "줌닷컴이 추구하는 개방형 검색은 외부에 충분히 좋은 사이트가 있다고 생각하고 그 사이트들을 적극적으로 연결했을 때 기존의 포털이 주지 못한 효용과 더 나은 인터넷 생태계가 만들어 질 것이라고 믿는 데서 출발한다"며 "앞으로도 외부의 링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지식서비스 아하줌을 통해 개방의 철학을 계속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줌닷컴은 자체 검색서비스를 시작한지 6개월 만인 지난 8월 검색 점유율 기준으로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에 이어 5위(코리안클릭 통계 기준)로 올라섰다. 검색zum은 향후 모바일 지원을 비롯해 차별화된 기능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줌닷컴, 개방형 검색으로 진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