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운로드 1억3천만건 돌파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 자리매김

[김영리기자]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의 카카오톡이 이모티콘 다운로드 1억3천만건을 돌파하며 모바일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했다고 3일 발표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서비스 론칭 8개월만에 이모티콘 입점수 6개에서 103개로 늘었으며 현재까지 총 156개의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서비스 오픈 초기 4명에 불과했던 웹툰 작가도 현재 49명이나 참여하고 있으며 프로야구 이모티콘부터 인기 캐릭터, K-Pop 스타까지 다양하다.

유료 부분에서는 웹툰작가 서나래, 이말년, 강풀의 이모티콘이, 무료 부분에서는 '판다독 생활필수'와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이모티콘스타 Top12'이 큰 인기를 누렸다.

특히 유료 이모티콘의 경우 제작과정에 참여하는 콘텐츠 저작자와 획기적인 매출 분배구조를 기반으로 새로운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해나가고 있다.

카카오는 아이폰에서도 7월 중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모티콘 서비스를 대거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도입한 새로운 결제 수단인 '초코'와 함께 이모티콘 사용 편의성도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는 "이모티콘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사각지대였던 웹툰 작가와 캐릭터 디자인 업체에 새로운 매출을 창출함으로서 모두가 윈윈하는 건전한 모바일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모바일 플랫폼 선도주자로서 카카오는 앞으로도 상생의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운로드 1억3천만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