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일모직, YG 손잡고 '글로벌 패션한류' 정조준


[홍미경기자] 패션기업 제일모직과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오는 2013년부터 글로벌 영 패션마켓 공략을 위한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한국 문화와 패션을 결합시킴으로써 전세계10-20세대를 겨냥한 패션 브랜드를 론칭 글로벌 패션마켓을 공략해 나가겠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제일모직과 YG는 2013년 양사의 역량이 집결된 새로운 신규 브랜드를 론칭 할 예정이며 향후 이 브랜드를 다양한 컨텐츠를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 발전시켜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제일모직 관계자는 "제일모직과 YG의 협력은 한국의 패션과 음악 그리고 디자인 등 젊은이들을 위한 한국의 새로운 문화와 아이디어가 담긴 상품 개발, 세계 문화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면서 "한국의 패션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키워 나갈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양사의 협력은 한류의 다양화, 고부가 가치 상품 개발로 한국의 우수한 패션문화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더불어 한국의 젊고 재능 있는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제일모직과 YG는 28일 신규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2013년 봄시즌 17세~23세를 메인 타겟으로 하는 신규 브랜드를 런칭후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온라인, 편집매장 등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일모직, YG 손잡고 '글로벌 패션한류' 정조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