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수남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GM)이 지난 달 25일 부산국제모토쇼 개막일에 세계 처음으로 공개한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쉐보레 크루즈의 새 모델인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를 4일부터 시판한다.
신형 크루즈의 전면부는 기존의 수평 벌집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수직적인 느낌을 주는 신형 그릴로 바뀌었으며, 전체적인 차체 디자인도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블랙 베젤 헤드램프를 고급스러운 다크 크롬 스타일로 변경,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안개등과 알로이 휠이 각각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형 크루즈는 인테리어와 편의·안전사양도 강화됐다.

종전 크루즈 디자인의 상징인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듀얼 콕핏 스타일의 역시 적용됐고,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구현된 쉐보레 마이링크도 장착됐다.
쉐보레 마이링크는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통해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쉐보레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이 장치는 7인치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USB 저장장치, iPod, iPad, 휴대폰, AUX단자, 블루투스 등 고객이 원하는 연결장치를 마이링크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차량 정보 또한 쉐보레 마이링크의 화면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실내·외기 온도, 공기 유입 모드, 에어컨 작동 등의 공조 정보와 차량 내 오디오 설정, 충돌 감지 시스템 설정 등 각종 차량 편의사양 설정을 마이링크를 이용해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7인치 화면에는 후진시 차량 후면부를 보여준다.

아울러 신형 크루즈에는 어두운 곳에서도 운전자가 쉽게 찾고 누를 수 있는 버튼 타입의 크롬 장식 스마트 도어 버튼, 고급스러운 느낌의 원형 스마트키 버튼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되는 등 개선된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신형 크루즈 가격(자동변속기 기준)은 크루즈 세단 1.8 가솔린 모델 1천749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천330만원부터, 크루즈5 해치백 1.8 가솔린 모델은 1천772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천326만원부터 있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GM 부사장은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는 한층 다이나믹하고 스포티한 내외관 디자인에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첨단 편의사양으로 무장했다"면서 "국내 뿐만이 아니라 글로벌 준중형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