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빌, GMIC서 최고 모바일 게임 플랫폼회사로 선정


텐센트, 아이드림스카이 제쳐

[이부연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중국 GMIC2012에서 '글로벌 최고 모바일게임 플랫폼社(Best Promotional Platform)'로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GMIC(Global Mobile Internet Conference, 이하 'GMIC')는 글로벌 모바일 인터넷 산업의 선도 기업 CEO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의 모바일 인터넷 컨퍼런스다. 오는 10월에는 실리콘벨리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대규모 국제 행사로 부각되고 있다.

GMIC2012에서 게임빌은 함께 후보에 오른 '텐센트 게임스 플랫폼'와 '아이드림스카이'를 제치고 최종적으로 '최고 모바일게임 플랫폼회사(Best Promotional Platform)'에 선정됐다.

'Best Promotional Platform'은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사에 시상하는 상으로, 게임빌이 전 세계 1억 2천 만 다운로드 이상의 방대한 유저 규모를 기반으로 하여 기업 브랜드 가치가 높고, 자사의 각종 스마트폰 게임들이 지속적으로 팬들을 양산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다.

게임빌측은 "오랜 기간 구축한 방대한 유저 기반의 영향력이 일본에 이어 중국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면서 "최근 들어 게임빌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가 중국 시장으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모습들이 포착되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빌이 최근 애플 앱스토어의 '플랜츠워'의 중국어 서비스를 시작한 후, 중국 시장에서의 다운로드 비중이 40%를 넘어섰다. 더불어 아직 중국어 서비스가 탑재되지 않은 '제노니아4', '에르엘워즈' 등도 중국 현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게임빌 관계자는 "조만간 이 게임들에도 중국어 서비스가 탑재되면 더욱 가파른 속도로 흥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빌, GMIC서 최고 모바일 게임 플랫폼회사로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