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전 세계 블랙베리 사용자도 카카오톡 쓴다"


블랙베리 앱월드 등록

[김영리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전세계 블랙베리 전용 앱스토어 '블랙베리 앱 월드'에 카카오톡 2.0 버전을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카카오는 지난해 12월에 블랙베리용 카카오톡 베타 버전을 오픈하고 한국 앱월드에는 지난 3월에 등록한 바 있다.

카카오톡은 안드로이드, iOS, 바다 OS에 이어 블랙베리까지 지원함으로써 전세계 거의 모든 기종의 단말기에서 자유롭게 대화가 가능해졌다.

블랙베리 카카오톡 2.0 버전에서 가장 돋보이는 변화는 개선된 속도와 디자인이다. 카카오톡만의 속도 개선 프로젝트인 '겁나 빠른 황소'를 블랙베리에도 적용해 빠른 메시지 송수신이 가능하다.

또 프로필에 등록한 사진과 상태메시지가 친구리스트와 채팅방에 표시되고 친구·채팅·친구추천·설정 탭이 직관적인 아이콘 메뉴로 변경됐다.

상대방과 나눈 대화가 리스트 형식으로 표시됐던 채팅방은 카카오톡의 상징인 '말풍선'을 반영해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을 살렸다.

쿼티 자판에 최적화된 다양한 단축키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2.0 버전의 장점이다.

최상위 메뉴 탭을 Q, W, E, R키로 이동하는 등 10개 이상의 단축키로 원하는 기능을 한 번에 동작할 수 있다.

카카오는 "블랙베리용 카카오톡 2.0 출시로 블랙베리 사용자가 많은 북미 지역과 동남 아시아 지역에서 글로벌 사용자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른 OS에서 지원하고 있는 플러스친구, 이모티콘과 같은 부가 기능을 점차 반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전 세계 블랙베리 사용자도 카카오톡 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