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누리 당 대표 경선전 점화…심재철 출마 선언


"당 무게중심 한쪽으로 쏠려선 안돼"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이 2일 차기 당 대표 및 최고위원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심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배포한 자료를 통해 "새누리당의 미래를 위해 전당대회에 출마하고자 한다"며 "국민과 당원만 바라보고 기본과 원칙을 지켜나가는 올곧은 정치인의 모습으로 대선 승리와 백년정당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도 나타났듯이 대선 승리를 위해서는 수도권과 젊은 세대의 지지를 반드시 확보해 내야만 하는 절체절명의 과제가 우리에게 있다"며 "변화를 주도하지 못하는 정당에게는 미래가 없다"고 지적했다.

심 의원은 또 "지금껏 당을 지켜온 주역은 누구인가. 어느 몇 분에 의해 당이 이만큼 건재하고 버티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켜내고자 하는 자유애국시민과 당원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에 오늘의 새누리당이 존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게 중심이 한쪽으로 쏠려 있는 비행기가 바르게 날 수 없듯이 당의 무게중심 역시 한쪽으로만 쏠려서는 폭넓은 지지를 끌어내기 위한 외연 확장에 큰 장애가 될 것"이라며 "바른 균형을 통한 당의 화합을 이끌어냄으로써 미래로 나아가는 국민의 정당 새누리당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저는 지금까지 계파나 정파를 따지지 않고 항상 국민만 바라보고 기본과 원칙을 지키기 위해 애써왔다"면서 "이제 저의 검증된 정책역량을 온전히 다 바쳐 부족하지만 저의 모든 것을 대선 승리를 위한 당의 변화와 탈바꿈에 쏟아붓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새누리당의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5.15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것은 심 의원이 처음이다.

심 의원 외에도 황우여 원내대표, 유기준, 유정복 의원 등의 출마 선언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간 잠잠했던 새누리당의 당 대표 경선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누리 당 대표 경선전 점화…심재철 출마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