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숨길 수 없는 피부 나이테, 목주름 관리법


[홍미경기자] 목은 여자들의 숨길 수 없는 나이테라고 불릴 만큼 민감한 부위다. 아무리 탱탱한 얼굴 라인과 동안 피부결을 갖고 있어도 도드라진 목주름은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보이게 만들기 때문.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뷰티 패턴으로 생겨난 목주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으므로 아이크림처럼 20대 중반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며 이미 주름이 생긴 경우에도 더 깊어지지 않도록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목 주름, 피부노화만으로 생긴다?

목은 얼굴보다 피부가 얇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목 피부의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은 얼굴 피부의 3분의 2정도 밖에 안된다. 또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고 근육이 적은 반면 움직임은 많아 주름이 생기기 쉽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한다. 특히 목 주름은 얼굴 주름과는 다르게 나이와 상관없이 일상 생활 중 사소한 습관으로 인해 생길 수 있다.

바로 굵은 가로 주름이 그것. 반대로 세로 주름은 노화로 인한 목피부의 늘어짐이 그 원인이다. 따라서 목 주름을 관리하고 싶다면 평소 높은 베개를 베거나 한쪽으로만 기울이고 TV를 보는 등의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또 꾸준히 넥 케어 전용 제품을 사용하여 목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전달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상 생활에서 목주름 예방을 위한 TIP

한번 생긴 주름을 아예 없었던 것처럼 되돌리는 것은 어렵다. 따라서 실제보다 더 나이들어 보이게 만드는 목 주름 역시 깊어지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먼저 자는 동안에 목은 베개 각도에 따라 주름이 잡힌다. 높은 배게는 목에 부담을 줄 뿐만 아니라 깊은 주름을 만드는 원인. 누웠을때 목선과 수평을 이루는 7cm~8cm 높이의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구부정하거나 턱을 괴는 등의 사무실에서의 잘못된 자세 역시 주의해야한다. 틈틈이 목을 뒤로 젖히거나, 돌리는 등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자기 전 쉽게 할 수 있는 셀프 마사지법도 있다. 먼저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뒤 머리를 뒤로 젖히고 목을 쓸어 내린다. 그후 양 검지로 목뒤의 움푹 팬 곳을 3초간 지그시 누른다. 마무리 동작으로 오른손 검지로 오른쪽 귀뒤의 오목한 곳을 3초간 지그시 누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된다.

넥케어 전용 제품으로 매일 관리할 것

대부분의 여성들이 얼굴에 화장품을 바른 뒤 남은 여분의 양을 목에 바르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목은 얼굴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리가 소홀하게 된다. 하지만 목 피부는 피지선 부족으로 얼굴보다 더 건조하기 쉬운데다 단순히 페이스용 안티에이징 제품을 바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보습력이 강화되고 빠르게 흡수시켜주는 넥 전용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소망화장품에서 선보인 'RGⅡ 프리미엄 EX 퍼밍 넥 크림'은 주름개선과 미백 2중 기능성 제품이다. 깊은 주름을 채워 탄탄하게 차오르는 듯한 탄력감을 선사하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블리스의 '띠니 띤친 넥 퍼밍 크림'도 눈에 띈다. 노화의 흔적으로부터 목을 보호해주는 넥 전용 크림. 아침 저녁으로 목 마사지하며 턱으로 밀어 올리듯이 부드럽게 문질러주듯 사용하면 좋다.

넥 케어 크림 만으로 부족하다면 목 전용 마스크 시트를 사용해보자. 더샘의 '패치 워크-목 패치'는 목주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끈적임 없는 산뜻한 목 전용 패치 제품이다. 비욘드의 '패치의 신 도와주세요 물개의 고민'은 피부 온도에 따라 겔 속에 함유되어 있는 유효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도 뛰어난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숨길 수 없는 피부 나이테, 목주름 관리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