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마이피플 PC버전, 2.0으로 업그레이드


디자인 및 UX 개선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의 PC 버전을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2.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먼저 다음은 디자인 및 사용자경험(UX) 개선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마이피플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우선 대화창 미니모드 및 투명도 조절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대화창의 크기를 작게 바꾸거나 투명도를 조절하는 등 선호하는 환경으로 마이피플을 설정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메일, 쪽지를 비롯해 카페, 블로그, 요즘 등 다음 서비스의 모든 온라인 활동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통합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알림창을 클릭해 메일과 쪽지를 바로 확인하고 댓글, 게시물 업데이트 등 해당 서비스 활동 내용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다.

환경설정에서 알림을 받고 싶은 편지함, 서비스만 선택할 수 있으며 알림 소리 및 볼륨 설정도 가능하다.

다음 송세정 소셜본부장은 "스마트폰 보급화에 따라 PC메신저 로그인수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마이피플 PC버전은 유일하게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코리안클릭 월간 지표 기준)"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사용성을 고려한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국내 대표적인 유무선 통합 메신저로 자리매김할 계획"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마이피플 PC버전, 2.0으로 업그레이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