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아차,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레이' 기부


환아 이동과 후원 물품 배송 등에 사용

[정수남기자] 기아자동차가 최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에 신개념 미니 다목적차량(CUV) 레이 1대를 기증했다.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는 지난 2001년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의료진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입원진료비와 수술비 지원, 소외 계층 건강 검진, 지방 거주 환아들을 위한 쉼터 운영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평소 병원 내에 위치한 '쉼터'와 치료병동을 오가는데 도보로 15분이 소요, 휠체어를 타거나 목발을 짚는 환아들의 이동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후원회는 설명했다.

또 외부에서 후원 물품을 기증받아도 이를 실어오는데 별도의 차량을 빌려야 하는 등 어려움이 컸다.

이에 따라 기아차는 최근 출시한 '레이' 기부를 결정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이의 넉넉한 실내 공간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이 환아들의 불편함을 개선하는데 안성맞춤"이라며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의 레이가 어린이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이는 사전 주문을 받은 지 한달만에 8천대가 계약됐으며, 기아차는 연말을 맞아 ▲사랑의 싼타 원정대 ▲장애인복지관 김치나눔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오른쪽부터)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장 노정일 교수와 기아차 판촉전략팀 김은기 팀장이 '레이' 기증 후 어린이 환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레이'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