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자정부 수출 위한 전자정부 홍보관 개관


조달, 국세, 민원24 등 10개 전자정부 솔루션 전시

[김관용기자] 행정안전부는 한국의 전자정부 서비스 홍보를 통한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해 30일 대한민국 전자정부 홍보관을 개관했다.

정부통합전산센터 내에 구축된 홍보관은 UN이 세계 1위로 평가한 한국의 전자정부와 이를 움직이는 핵심 인프라인 정부통합전산센터(GIDC)를 해외에 홍보하고, 국내 기업이 보다 효과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홍보관은 외국 정부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조달, 국세, 민원24 등 10개 명품 전자정부 솔루션 위주로 전시 공간이 만들어졌다. 솔루션 체험 공간 또한 마련해 방문객들이 현지 시스템 도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행정안전부 김남석 제1차관은 "세계 각 국에서 전자정부 홍보관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전자정부 서비스 모델을 벤치마킹하고 전자정부 해외 수출의 산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정부 서비스는 올해까지 총 4억5천만 달러의 수출을 기록하며 새로운 수출 효자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2001년부터 2011년 말까지 전자조달, 특허정보화 등 15개 품목을 인도네시아 등 29개국에 수출했으며, 특히 정부통합전산센터 모델은 최근 베트남 정부와 1억 달러에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자정부 수출 위한 전자정부 홍보관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