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역광고사업 합작사 '칸커뮤니케이션즈' 공식 출범


[강호성기자] NHN의 온라인 광고 및 통합 IT인프라 자회사인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 이하 NBP)과 KT(회장 이석채)가 설립한 지역광고사업 합작사가 15일 공식 출범했다.

양사는 지난 6월 지역광고 시장을 선점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공동 노력하기 위해 합작사를 설립한다고 밝힌 바 있다.

공동 설립한 합작사 이름은 '칸커뮤니케이션즈’(KaN Communications)'로 결정했으며, 공정거래위원회 승인을 받고 법인 등록을 마쳤다. 합작사는 NBP와 KT가 각각 30억원을 출자해 50%의 동일지분으로 양사가 공동 경영한다.

'칸커뮤니케이션즈'는 ▲와이파이(WiFi) 접속시, 초기 브라우저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새로운 소호(SOHO) WiFi 광고서비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지역상권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광고주 요구에 맞게 NHN과 KT가 보유중인 광고매체(네이버 웹, 지도, KT의 디지털 사이니지 등)를 혼합, 광고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하며 ▲향후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통한 모바일 지역광고 사업 등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영환 칸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양사가 가진 강점과 인프라 그리고 역량을 바탕으로 새롭게 태동하는 디지털 기반 지역광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핵심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환 대표는 야후·오버추어 코리아 영업부 상무이사를 거친 바 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역광고사업 합작사 '칸커뮤니케이션즈' 공식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