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녀시대와 함께하는 '다음 앱' 인기폭발


소녀시대 테마 4일 만에 10만 이용자 설치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 애플리케이션을 2.7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발표했다.

다음 앱은 음성, 코드, 사물, 음악 검색 등 편리한 다음 모바일 검색은 물론 다음의 카페, 뉴스, 메일, 증권 등 주요 서비스, 실시간 이슈, 인물, 방송, 영화, 도서 등의 서비스를 한번에 즐기고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이다.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 테마를 동영상, 슬라이드, 스틸 형태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공하고, 신규 위젯, 즐겨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지난 29일 시작된 업데이트 이후 4일만에 10만명이 소녀시대 테마를 적용했으며, 이는 2.7 최신 버전 이용자의 60%에 해당하는 수치다.

우선 새롭게 제공하는 테마 서비스의 경우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모두 제공돼 바탕화면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는 서현, 유리, 윤아, 제시카, 태연, 티파니 등의 동영상 테마를 비롯해 총 12종의 테마를 적용했으며, 안드로이드폰은 6종의 소녀시대 테마와 12종의 일반 테마를 적용했다.

또한 주변에 있는 맛집, 카페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장소 검색 기능을 홈화면 좌측에 별도로 만들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변 맛집·카페· 교통· 병원· 관공서 등에 대한 유용한 장소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화면의 빈 공간을 눌러 기존의 검색 위젯 뿐만 아니라 뉴스와 날씨, 작업관리자 위젯 등을 추가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이외에도 브라우징 기능을 강화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따로 저장할 수 있고 홈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할 수도 있다.

아울러 ▲음성, 음악, 사물, 코드 검색 등 모바일 검색 기능들의 정확도 및 속도를 더욱 향상시켰으며 ▲메일, 쪽지, 카페, 캘린더, 알리미 등의 알림 기능 추가 ▲스마트패드 등 고해상도 디바이스 대응 및 홈 가로모드 지원 ▲런처 안정화 및 속도 개선 ▲공지사항 기능 추가 ▲서비스목록 이용편의성(UX) 향상 ▲기타 버그 수정 등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음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니즈에 맞춘 개인화 서비스 및 혁신적인 기능 제공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녀시대와 함께하는 '다음 앱' 인기폭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수현, 놀라운 9등신 비율
수현, 놀라운 9등신 비율
가비, 퀸 에티튜드
가비, 퀸 에티튜드
배현성, 진지한 악역 눈빛
배현성, 진지한 악역 눈빛
이사배, 블루 홀릭
이사배, 블루 홀릭
최대훈, 거부할 수 없는 '학씨 아저씨'
최대훈, 거부할 수 없는 '학씨 아저씨'
염혜란, 꽃처럼 고운 드레스 자태
염혜란, 꽃처럼 고운 드레스 자태
김민하, 킬힐에 걸린 드레스 '아찔'
김민하, 킬힐에 걸린 드레스 '아찔'
이병헌, 프론트맨 카리스마
이병헌, 프론트맨 카리스마
오마이걸 미미, 유니크한 미니드레스
오마이걸 미미, 유니크한 미니드레스
공승연, 블링 블링
공승연, 블링 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