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시 접속 270만명!…크로스파이어, 중국 기록 갈아치웠다


중국 온라인게임 사상 역대 최고 기록…기존 '몽환서유' 260만명

[박계현기자]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총싸움게임 '크로스파이어'의 현지 최고 동시접속자수가 270만명(3월 기준)을 돌파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는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사상 최고 기록이다. 지난 1월 발표한 '크로스파이어'의 최고 성적 230만명을 3개월 만에 경신했다. 지금까지 중국에서 공식 발표된 온라인게임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몽환서유'가 기록한 260만명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크로스파이어'의 이 같은 성과는 중국 이용자 성향을 고려한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와 현지 서비스사인 텐센트의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의 결과물"이라고 평가했다.

회사 측은 "무엇보다 정보통신 인프라가 한국보다 취약한 중국 현지에서 대규모 이용자를 대상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게임이 인기몰이를 할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네오위즈게임즈 김정훈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크로스파이어가 중국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며 "한류게임의 대표주자로서 더 좋은 성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로스파이어는 중국 이외에도 10개국에 진출했으며 베트남 10만명, 북미 3만명의 최고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한 바 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시 접속 270만명!…크로스파이어, 중국 기록 갈아치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