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지원 "4대강 관련 김두관 결단 지지"


정부-경남 갈등에 "사업권 환수하면 행정소송 불사"

최근 4대강 관련 정부가 낙동강 사업권 회수를 언급하고 이에 경상남도가 소송을 불사하겠다고 하는 등 정부와 경상남도 간 갈등이 깊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민주당이 김두관 경남지사 지지 의사를 분명히 했다.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28일 고위정책회의에서 "경남 김 지사가 6.2 지방선거 민심에 부응해서 불필요한 지역을 준설해 환경을 파괴하지 말라는 내용으로 경남이 정부이 낙동강 사업의 타당성에 대해 문제 제기하는 것은 너무 당연하고 타당하다"면서 "정부가 사업권 회수를 운운하며 지방자치단체를 협박하는 것인 민주주의를 역행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경남의 판단을 지지하고 정부가 낙동강 사업권을 강제로 회수하면 행정소송도 불사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갖고 있다"며 "민주당은 경남의 결단이 의로운 투쟁이자 지방자치를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경남도민의 건강권과 환경권을 지키는 김두관 지사의 결단을 존중하고 지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4대강 반대 특위를 당내에 구성해 시민사회단체와 종교계 등과 접촉하는 등 본격적인 4대강 사업 반대 운동을 국민과 함께 시작하기로 했다.

박 원내대표는 "4대강 대운하는 이제 국민 분열을 넘어 국가 행정 분열로 넘어가고 있다"면서 "안희정 충남 지사도 곧 발표를 할 것이지만 민주당 특위에서도 안을 가지고 준비를 할 것"이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지원 "4대강 관련 김두관 결단 지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