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란 구멍 사이로 바람이 솔솔 들어온다. 무더운 여름철 구멍 송송 뚫린 아일릿(eyelet) 디테일 아이템이 청량감과 함께 페미닌한 무드를 연출해줘 인기다.
원형의 작은 구멍을 엮는데 사용되는 서양의 자수 기법의 하나로, 천의 작은 구멍이라는 의미를 가진 아일릿(eyelet)은 특유의 섬세한 디테일로 로맨틱하면서 청순한 느낌을 전해주기에 그만이다.
최근에는 자수기법 외에도 펀치나 레이저로 구멍을 내어 아일릿 디테일을 표현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 또한 넓어졌다.

머스트비 마케팅실 김보은 대리는 "작은 구멍들 사이로 살짝 노출되는 속살의 은근한 섹시함과 소녀적인 순수함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며 "아일릿 디테일 아이템은 여성적인 매력을 표출하고 싶은 날 데이트룩으로 선택하면 좋다"고 조언했다.
# 청순하게, 때론 경쾌하게...다양한 코디 가능
아일릿 패션 중 가장 쉽고 편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블라우스이다. 보통 누드톤이나 파스텔톤과 같이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는 컬러와 함께 활용되는 아일릿 디테일이 조금 부담스럽다면 데님 팬츠와 함께 스타일링해 보자. 여성스러운 느낌은 물론이고 세련되고 캐주얼한 분위기까지 연출이 가능하다.
소녀 감성의 순수한 느낌을 표현하고 싶을 때 아일릿 디테일의 화이트 원피스가 제격이다. 아일릿 디테일과 함께 셔링이나 레이스가 가미된 원피스는 보통 코튼 소재로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줄 뿐 아니라 깨끗하고 화사한 이미지까지 표현할 수 있다.
# 펀칭기법 이용한 액세서리로 포인트
의상뿐만 아니라 패션 소품 또한 펀칭 기법으로 아일릿 디테일을 표현한 슈즈나 백도 여름 스타일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클래식한 디자인도 아일릿 디테일과 만나면 '영'하고 개성 있는 이미지로 표현되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다.
또 내추럴한 느낌을 주는 라피아 소재를 활용한 백이나 모자, 웨지힐 등과 함께 스타일링한다면 소녀적인 해변의 바캉스룩을 표현할 수 있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