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인터넷, 게임개발사 씨드나인엔터 인수 임박


개발력 강화와 차기 라인업 확보

CJ인터넷이 '마계촌 온라인'을 제작중인 게임 개발사 씨드나인 엔터테인먼트 인수를 앞두고 있다. 남궁훈 신임 대표가 취임하면서 공격 경영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인터넷은 씨드나인 엔터테인먼트의 인수를 위한 협상을 사실상 마무리 짓고 최종 발표를 남겨둔 것으로 알려졋다.

또, '프로젝트 모나크'를 제작중인 마이어스 게임즈에 지분투자를 단행하고 해당 게임의 판권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CJ인터넷 측도 "아직 최종 발표할 단계는 아니지만 씨드나인 엔터테인먼트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씨드나인 엔터테인먼트는 '알투비트'를 제작한 바 있으며 현재 캡콤과 함께 '마계촌 온라인'의 공동개발을 진행중이다. CJ인터넷은 '마구마구'의 애니파크, '프리우스 온라인'의 CJIG에 이어 또 하나의 개발 자회사를 확보하게 될 전망이다.

마이어스 게임즈는 블루사이드, 웹젠에서 'N3' '헉슬리'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제작자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개발사다.

CJ인터넷은 이를 통해 자체 개발력을 강화하는 한편 차기 서비스 게임 확보를 이루게 될 전망이다. 씨드나인 엔터테인먼트와 마이어스 게임즈의 신작 모두 CJ인터넷의 게임포털 넷마블을 통해 서비스될 가능성이 높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인터넷, 게임개발사 씨드나인엔터 인수 임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