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데이콤MI, 한국형 트위터 서비스 오픈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블로그 관리해

LG데이콤의 자회사인 데이콤멀티미디어인터넷(대표 김희옥, www.dacommi.co.kr)은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댓글과 관심이웃의 글을 SMS로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한국형 트위터 서비스 '팅플'을 정식 오픈했다고 8일 발표했다.

'팅플'(www.tingple.com)은 휴대폰 문자메시지(수신번호 #79910)를 보내면 내 블로그에 새 글이 등록되는 서비스다. 등록된 새 글에 댓글이 달리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댓글을 확인할 수 있다.

관심이웃으로 등록한 사람의 블로그에 새 글이 올라올 때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내용을 받을 수 있는 유무선 연동형 서비스다.

특히 블로그마다 개인의 휴대폰 번호를 대신해 가상의 문자번호로 다른 블로거와 문자대화를 할 수 있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스팸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비스 신청은 사이트(www.tingple.com)에서 무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자세한 이용방법과 요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에서 79911을 누르고 무선인터넷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왑 팅플에도 접속할 수 있다. 현재 모바일 왑 팅플은 LG텔레콤을 통해 이용 가능하나, SK텔레콤과 KT도 곧 지원할 에정이다.

데이콤MI는 팅플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4일까지 가입 후 셀프카메라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문자팅 번호 무료 발급, 댓글 SMS 50건, 경품 등을 제공할 에정이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이콤MI, 한국형 트위터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