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엔시스, 행안부 통합인증체계 구축


행정안전부가 구현하려는 차세대 통합인증체계 사업을 LG엔시스가 도맡아 구축하게 됐다.

LG엔시스(대표 정태수)는 11일 행안부 통합인증체계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갈수록 고도화/지능화되는 해킹과 정보유출 위협에 대비한 범부처 차원의 정보보호 정책에 의해 추진된다.

인증체계 구축을 통해 표준화된 인증체계를 구현함으로써 보안수준을 높이고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일회용비밀번호생성(OTP) 인증체계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G엔시스는 통합인증프레임워크 구현을 위해 대전 정부통합전산센터 내 전자정부용 OTP센터를 구축한다. 또한 아이디/패스워드, GPKI, OTP 등 다양한 인증 방식을 활용한 사용자 인증/계정/권한/신뢰수준관리 기능을 포함하는 인증게이트웨이를 개발, 서울시를 대상으로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통합인증게이트웨이의 향후 타 기관 및 타 부처로의 확산, 보급을 위한 표준 및 지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행정안전부 및 소속기관들에서는 전자정부 통합인증 프레임워크 구축으로 각 기관별 중복 투자를 미연에 방지하는 한편 인증에 대한 창구 일원화를 통해 업무효율성 및 보안성을 동시에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엔시스는 신속한 사업 수행을 위해 올 12월까지 서버 등 인프라 및 OTP센터 구축, 서울시 인증게이트웨이를 개발을 통한 통합인증체계 시범적용을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엔시스, 행안부 통합인증체계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