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자전거 붐 타고 관련용품 판매 급증


불황으로 살림살이가 어려울수록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자전거로 건강관리에 나선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마케팅 시장조사 전문업체 트렌드모니터와 리서치 전문기관인 엠브레인이 최근 만 19세~50세 이하 남녀 1천122명을 대상으로 자전거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결과 자전거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절반 가까이(43.9%)가 '건강을 위해서'라고 답했다. 이어 '가까운 거리 이용에 편리하기 때문에'(31.6%)와 '통학·출퇴근용으로 용이하기 때문에'(7.5%)가 뒤를 이었다.

자전거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심폐기능 향상과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생활습관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며 자전거를 타는 것은 정신적, 감정적 안정감 확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의 김성범 MD는 "지난해 고물가와 불황으로 인해 자전거가 보편화 되고 있으며 올해 들어서 속도계 등 자전거용품이 고급화되는 추세"라며 "하나쯤 갖추어 놓고 있으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고객들이 꾸준히 찾고 있다"고 밝혔다.

디앤샵에서는 이러한 자전거의 인기를 반영해 브랜드 자전거 전문관 '바이크앤샵(bike&shop)'을 오픈하고 다양한 자전거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 로드바이크부터 미니벨로까지 원하는 자전거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휠라 미니스프린터 고급 알루미늄 자전거 14단과 어린이날 선물용으로도 좋은 옐로우 콘의 3~4세용 12인치 자전거를 할인 판매한다. 또 '금잔디 자전거'로 불리는 르보아 클래식 7단 자전거도 기획 판매한다.

자전거의 인기가 이어지면서 자전거 관련 상품도 동반 특수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탈리아 브랜드 벨레리의 MTB & 미니벨로용 유아안장은 자전거 뒷부분에 달아 유아부터 7세까지 높이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캣아이 CC-RD300W 무선속도계는 현재속도와 최고속도, 자동 출발· 정지 기능과 슬림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사용하기 쉬어 인기다.

총 16가지의 공구가 내장돼 있어 자전거의 잔고장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이크라인의 토픽 16가지 핸디공구 헥서스16은 휴대가 간편하고 가벼워 하나쯤 갖추고 있으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전거 붐 타고 관련용품 판매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