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계 최고 해커 가린다"…7일 국제해킹방어대회


IT채용이벤트·보안컨퍼런스 진행

세계 해킹 고수와 IT정보보안 전문가가 집결하는 국제해킹방어대회가 서울에서 열린다.

지식경제부는 민관 공동으로 7·8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국제해킹방어대회 및 국제보안컨퍼런스인 '코드게이트2009'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제해킹방어대회, 국제보안컨퍼런스 외 방어기술 콘테스트, 미래IT 채용이벤트, IT 보안전시회가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정보화 시대 보안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국내 IT경쟁력과 정보보호기술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국내팀 VS 데프콘 우승팀 '결전'

주요 행사인 국제해킹방어대회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7개팀과 특별초청된 데프콘 우승팀 등 총 8개팀이 우승컵을 놓고 결전을 벌일 계획이다.

온라인 예선은 지난 3월 6일부터 8일간 진행됐으며, 41개국 총 1천750팀이 참가했다. 본선은 7일부터 8일 10시까지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작년 우승팀인 포항공대 PLUS팀의 2년 연속 우승 도전과, 특별 초청팀으로 본선에 참가하는 데프콘 2회 연속 우승경력의 l@stplace팀의 경쟁이 예고된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8일 국제보안컨퍼런스에서는 국가브랜드위원회 어윤대 위원장, 지식경제부 임채민 차관, 서남표 KAIST 총장, 보안기업CEO 등 1천여명이 참석해 IT보안산업의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서남표 KAIST 총장이 기조 연설을 하며, 역공학 분야의 권위자인 크리스 카스퍼스키 등 국내외 보안전문가들이 보안시장 동향과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IT구직난 해소를 위한 채용이벤트도 진행된다.

8일 삼양데이터시스템, 시큐아이닷컴 등 22개 국내 보안관련 기업이 이벤트에 참여해 현장인터뷰를 통해 인재를 채용할 방침이다. 또 보안관련 기업 제품을 일반인에 전시하는 IT 보안전시회가 진행된다.

지식경제부 임채민 차관은 "이번 행사가 국내보안수준에 대한 대외 인지도를 확산하고, 해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불식시켜 해킹전문인력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 최고 해커 가린다"…7일 국제해킹방어대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