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쿨슈즈... 올 봄 잇(it)슈즈로 떠오르다~


온라인 몰, 교복 열풍에 학생화 매출도 덩실

KBS 드라마 '꽃보다 남자' 신드롬과 함께 신학기를 앞두고 교복 패션이 봄 트렌드의 최강자로 급부상중이다. 이와 함께 '스쿨슈즈'로 불리는 학생화도 덩달아 특수를 누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옥션에서는 옥스퍼드화(끈이 있는 구두), 로퍼(끈 없는 간편한 구두), 스니커즈(발등 부분을 하얀 캔버스로 만든 캔버스화) 등 학생화류 단화 판매가 지난해 동기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

특히 여성화의 경우 지난해부터 10cm를 넘나드는 하이힐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2~3cm에 불과한 굽이 낮은 단화의 인기는 이례적이다. 끈이 있는 단화를 일컫는 옥스퍼드화의 경우 전형적인 학생화 디자인으로 2월 중순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대비 3배 가량 증가했으며, 하루 평균 500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이같은 원인은 최근 드라마속 '프레피룩'이라 불리우는 교복풍 패션 영향을 들 수 있다. 교복 스타일 코디에 어울리는 신발로 단화가 일반 대중들로부터 각광을 받으며, 실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연령대를 중심으로 가장 큰 구매성장률(지난해 동기대비 3배 이상 상승)을 보이고 있다.

여성의 경우 로퍼, 모카신, 옥스퍼드화 등 캐주얼 단화가 인기이지만 남성들 사이에선 스니커즈, 캔버스화 등 얇상한 운동화풍의 캐주얼화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 30대 남성의 스니커즈 운동화 구매율(2월 중순 기준)은 지난해 동기대비 무려 4배 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옥션 제화 카테고리 담당 우소영 대리는 "드라마 등의 인기로 인한 교복 신드롬과 더불어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수요가 동시에 발생함으로써 매출이 예년 대비 큰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며 "학생화 기본 모형에 컬러와 디자인을 가미시킨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올초부터 이어진 단화의 인기가 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몰 옥션은 오는 24일까지 'ABC마트 강력추천 브랜드전'을 단독으로 진행, 국내 최대 멀티 슈즈샵인 'ABC마트'의 브랜드 운동화와 단화 제품을 5천원 할인 및 추가 10% 할인 혜택을 실시한다. 반스(VANS), 리복, DKNY, 푸마, 휠라 등 브랜드 단화와 운동화를 3만~10만원대까지 할인판매하며, 무료배송 혜택까지 제공한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쿨슈즈... 올 봄 잇(it)슈즈로 떠오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