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 2008] 링크시스, '똑똑한 홈 네트워크 상품' 선보여


링크시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홈 네트워크 상품을 선보였다. 무선랜을 지원하는 라우터부터 웹캠,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무선으로 전송 받아 TV로 출력해주는 미디어 센터 익스텐더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지금까지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TV로 보기 위해서는 복잡한 작업이 필요했다.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아예 TV에 PC를 연결하는 사람들도 있다. 링크시스가 선보인 'DMA2200'과 'DMA2100'은 DVD 플레이어에 윈도우 미디어 비디오 HD나 XviD 같은 인기 비디오와 오디오 코덱을 동시에 제공한다.

듀얼밴드 기술을 활용해 5GHz 무선 대역에서 미디어센터PC에 담긴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수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선랜을 지원하는 웹캠도 눈에 띈다. 링크시스의 홈 모니터링 카메라 'WVC54GCA'는 자체 웹 서버를 갖추고 있다. 랜선을 연결하지 않고 네트워크에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사용자는 MPEG4와 모션 JPEG 압축 방식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어 고품질의 VGA급(640×480)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홈 모니터링 카메라는 집안 거의 모든 장소에 설치와 연결이 가능하다. 외부에서 카메라를 이용한 비디오를 보기 위해서는 비디오 라우터에 접속하기만 하면 된다.

새 무선 라우터도 선보였다. '와이어리스 N' 시리즈로 내부 안테나를 갖춘 'WRT310N'과 'WRT160N'이 그것으로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 플래시 비디오 기반 안내 설치로 네트워크 전문 지식이 없어도 라우터의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링크시스는 사용자들이 유·무선 라우터 설정과 노트북 등 다양한 무선 주변기기 연결에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이지링크 어드바이저'의 신규 버전을 발표했다. 전원을 연결한 뒤 간단한 몇가지 설정만 해주면 나머지는 '이지링크 어드바이저'가 알아서 모니터링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준다.

링크시스 소비자 비즈니스 부문의 그렉 미모 부사장은 "지난 2007년 10월까지 7천만대 이상의 링크시스 무선 기기가 판매됐다"며 "새로운 제품군들은 미려한 디자인, 성능, 사용 편의성을 갖춰 링크시스가 업계 리더로서 앞장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08] 링크시스, '똑똑한 홈 네트워크 상품'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