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HP 블레이드시스템 c클래스


한국HP가 블레이드 서버 제품군인 'HP 블레이드시스템 c 클래스'를 새롭게 출시했을때 업계는 우려반, 기대반의 시선을 보냈다. 기존 p 클래스 제품군과 비교해 전혀 다른 아키텍처를 채택했음에도 불구, 강력한 시장 재패 의지를 보였기 때문이다.

여기에 시스템 관리자가 전원 관리, 온도 조절, 시스템 네트워크 확장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운영 효율성을 배가시켰다는 게 한국HP의 설명이다.

블레이드시스템 c-클래스는 데이터 처리가 집중되는 애플리케이션의 구동에서 특히 높은 성능 향상을 보인다.

한국HP는 SAP의 ERP 애플리케이션 중 영업 및 유통 모듈에 관한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쿼드코어를 탑재한 이번 신제품이 기존 제품에 비해 48% 이상 향상된 성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성능은 이처럼 향상됐지만 듀얼코어 기반의 이전 제품과 전력 소모량은 동일해서 전반적으로 시스템의 비용 효율성이 높아졌다는 점도 신제품의 특징이다.

한국HP는 "데이터센터에서 블레이드 서버는 특히 전력 소모량에 민감한 평가를 받아왔다. 하지만 c클래스는 쿼드코어를 탑재해 성능을 향상시켰으면서도 전력 소모량은 기존 수준을 유지해 기업들이 블레이드 서버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더욱 넓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HP 블레이드시스템 c클래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