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팬레터도 멀티미디어 시대"…다날-SM, 'UFO' 서비스 개시


다날(대표 박성찬 www.danal.co.kr)과 에스엠엔터테인먼트(대표 김영민 www.smtown.com)가 스타 다이렉트 팬레터 사업인 'UFO' 서비스를 공동 진행한다.

'UFO'는 기존의 우편 방식의 팬레터가 아닌 휴대폰이나 PC를 이용해 스타에게 직접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스타들은 초소형PC(UMPC)를 이용해 팬들이 직접 보낸 문자, 사진, 동영상을 주고 받게 된다. 'UFO'라는 이름은 스타들이 존재하는 광활한 우주 공간에서 스타와 팬 사이에 교신을 담당하는 신비로운 물체라는 뜻으로 붙여진 서비스 명칭이다.

'UFO'를 통해 전달된 팬레터 내용은 스타의 홈페이지, 집, 소속사 등에 설치된 전용기기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자동 문자번역 시스템을 통해 한국 팬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해외 팬들도 스타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다날과 SM엔터테인먼트는 'UFO' 서비스를 위해 본 사업에 대한 공동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다.

다날은 이번 계약을 통해 'UFO' 서비스의 시스템 개발과 운영 등을 담당하며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유명 연예인을 활용한 스타 마케팅을 담당한다. 곧 일본과 중국에서도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시아 최고 그룹 동방신기·슈퍼주니어 등 기타 최정상 스타의 'UFO'는 5월 중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팬레터도 멀티미디어 시대"…다날-SM, 'UFO'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