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M엔터, 베이징에 한·중·일 합작회사 설립


SM엔터테인먼트가 중국 베이징에 한·중·일 합작회사를 설립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측은 자회사인 SM ASIA와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벡스(이하 AVEX)의 자회사 AVEX CHINA, 중국의 엔터테인먼트그룹인 청티엔(이하 Chengtian의 자회사 북경청티엔화인음악제작유한공사 등 3사의 출자로 합작회사인 'SMAC(가칭)'를 중국 베이징에 설립하는 MOU를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SM을 중심으로 한 합작기업 'SMAC'(대표 김영민)의 설립에 관한 것이며, SM, AVEX, Chengtian 3사가 가진 신인발굴,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음원 제작, 음반 라이센스 판매, 마케팅 등의 크리에이티브와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중국 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구축, 폭넓은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는 회사다.

SMAC는 SM, AVEX, Chengtian의 앞 글자를 딴 합성어로 올 6월 하순경 베이징에 설립 될 예정이다. 지분은 각각 SM ASIA가 40%, AVEX CHINA가 30%, 청티엔 화인음악제작유한공사가 30%를 취득할 예정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동방신기, 수퍼주니어, 보아 등 가요계 톱스타들이 소속돼 있으며 손지창, 오연수, 윤다훈, 김민종 등 중견 연기자들과 고아라, 이연희, 최시원 등의 신인 연기자 및 개그맨 정종철, 박준형 등의 소속사다.

조이뉴스24 김용운기자 woon@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M엔터, 베이징에 한·중·일 합작회사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