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라리스 만난 오픈 DB "쓸만하네"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소스코드가 공개 돼 있는 DB 애플리케이션 포트스그레(Postgre)SQL을 썬의 유닉스 운영체제인 솔라리스와 함께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포스트그레SQL은 공개돼 있는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IT 관리자나 개발자가 원하면 온라인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마 썬의 솔라리스와 통합 제공되는 포스트그레SQL은 솔라리스 운영환경에 최적화돼 솔라리스를 설치하면 별도의 인스톨 과정 없이 자동으로 포스트그레SQL도 설치되며 썬을 통해 별도의 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썬은 이번 통합 제공을 통해 솔라리스에서 포스트그레SQL을 어떻게 구성하고 운영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그 동안 리눅스에서 주로 사용되던 포스트그레SQL이 유닉스 운영체제인 솔라리스의 자가치유, 보안, 컨테이너 및 디트레이스(Dtrace)와 같은 기능과 결합돼 관리, 성능, 보안 측면에서 기업 기간계 DB로 재구성할 수 있다고 썬은 강조했다.

한국썬 솔라리스 총괄 김봉환 부장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솔라리스10 에서는 포스트그레SQL의 각종 API 수준에 대한 동작 추적을 지원할 수 있도록 자가진단 툴인 디트레이스의 지원을 추가해 개발자들이 간단한 디트레이스 스크립트만으로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버금가는 DB 관리 툴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DB의 튜닝이나 관리도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라리스 만난 오픈 DB "쓸만하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