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말로 사진 편집"...'갤럭시 S26' AI 카메라 기능 탑재 예고


유럽에서는 전작대비 가격 40~100 유로 인상될 듯

[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삼성전자가 촬영부터 편집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인공지능(AI) 기반 카메라 기능을 앞세운 갤럭시 S26 시리즈 출시를 예고했다.

갤럭시 카메라의 인공지능(AI) 기능 티저.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캡쳐]
갤럭시 카메라의 인공지능(AI) 기능 티저.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캡쳐]

사용자가 말로 요청하면 사진을 낮에서 밤으로 바꾸거나, 일부가 훼손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복원하고,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로 합성하는 기능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19일 공식 뉴스룸을 통해 역대 가장 밝은 갤럭시 카메라를 기반으로 촬영·편집·공유를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하는 경험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최신 갤럭시 AI는 고급 창작 기능을 통합 제공해 별도의 앱 전환 없이 멀티모달 입력 방식으로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저조도 촬영 디테일 강화와 별 궤적 촬영, 영상 제작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유럽 시장 관련 정보에 따르면 256GB 기준 갤럭시 S26 시리즈 예상 가격은 △갤럭시 S26 999유로 △갤럭시 S26+ 1269유로 △갤럭시 S26 울트라 1469유로다.

전작인 갤럭시 S25 시리즈는 같은 용량 기준 △S25 959유로 △S25+ 1169유로 △S25 울트라 1469유로에 출시됐다.

갤럭시 카메라의 인공지능(AI) 기능 티저. [사진=삼성전자 뉴스룸 캡쳐]
삼성전자가 공개한 2026 갤럭시 언팩 초대장. [사진=삼성전자]

이에 따라 S26 기본 모델은 40유로, S26+는 100유로 인상됐고, 울트라는 전작과 동일한 가격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에서 일부 모델 가격 인상이 예상되지만 한국과 미국은 환율, 세금 구조, 통신사 정책 등 시장 여건에 따라 권역별로 상이한 가격이 책정될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 출시 가격에 대해 "신제품 가격 관련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며 말을 아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카메라의 활용 범위를 촬영 중심에서 창작 중심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AI 기능 고도화와 함께 일부 모델의 가격 인상이 병행되면서 시장 반응이 주목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2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 2026' 행사를 열고 새로운 갤럭시 S26 시리즈를 공개한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말로 사진 편집"...'갤럭시 S26' AI 카메라 기능 탑재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