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진숙, 대구시장 출마 예고…"대구는 제 DNA 만들어준 곳"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9일 오후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진숙(오른쪽)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9일 오후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있다. 2026.2.9 [사진=연합뉴스]
이진숙(오른쪽)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9일 오후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있다. 2026.2.9 [사진=연합뉴스]

이 전 위원장은 출판기념회에 앞서 대구시장 출마 여부를 묻는 기자들 질문에 "대구시장이라든가 그런 말을 지금 여기서 하면 내가 선거법 위반이 된다"며 "출마 계획이라는 것은 늘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지금 이 자리에서 말하는 건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이 전 위원장의 한 측근은 "이 전 위원장이 대구시장 출마 계획을 갖고 있으며 대구·경북 행정 통합이 이뤄진다면 통합단체장으로 출마하려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이 전 위원장은 "제가 경북 성주에서 태어나기는 했지만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대구에서 초중고, 대학까지 다녔다"며 "대구는 말 그대로 이진숙의 디엔에이(DNA)를 만들어준 곳"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800여명이 참석했고 이재만 전 동구청장, 국민의힘 홍석준 전 국회의원 등 대구시장 출마자들도 참석했다.

앞서 이 전 위원장은 2020년 21대 총선을 앞두고 자유한국당(전 국민의힘) 소속으로 대구 동구에 공천을 신청했으나 탈락했고, 2022년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했지만 경선에서 떨어졌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진숙, 대구시장 출마 예고…"대구는 제 DNA 만들어준 곳"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