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코웨이는 지난 5일 서울 지타워 코웨이 본사에서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제4회 코웨이 파트너사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 5일 서울 지타워 코웨이 본사에서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제4회 코웨이 파트너사 동반성장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코웨이]](https://image.inews24.com/v1/5ea3429ba7b793.jpg)
코웨이 파트너사 동반성장 데이는 지난 2023년부터 매년 열리는 행사로, 코웨이와 파트너사가 한자리에 모여 대내외 경영 환경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김범 코웨이 구매실장을 비롯해 103개 파트너사 대표와 관계자 등 총 125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코웨이의 올해 사업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글로벌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코웨이는 파트너사의 자생력과 지속 성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생산·공급 자동화 △ESG 경영 고도화 △품질 경쟁력 강화 등을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코웨이는 이를 통해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경영 환경 속에서도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상생 기반을 공고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범 코웨이 구매실장은 이날 행사에서 "불확실성이 커지는 환경일수록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곧 기업의 경쟁력이 된다"며 "코웨이는 파트너사와 함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고, 생존을 넘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파트너사와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납품대금 연동제를 통해 원재료 가격 변동에 따른 부담을 완화하고 있으며, 약 2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표준 하도급계약서 도입 △파트너사 기술 보호 체계 운영 △아이디어 제안 제도와 성과 공유 △파트너사 고용·복리후생 지원 △ESG 경영 컨설팅 △산업안전 지원 프로그램 등 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성장을 위한 동반성장 활동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
코웨이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