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제시, 탄소중립·신에너지육성 전략 마련한다


수소산업육성계획 수립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 김제시가 친환경 에너지 대전환이라는 국․내외적 변화를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삼아, ‘탄소중립’과‘신에너지 육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에 나섰다.

시는 지난 29일 김제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현서 부시장 주재로 관련 공무원, 수소·에너지 분야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시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김제시 ]

그간 시는 지난해 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착수보고회와 관련 포럼을 개최하는 등 한국기업환경연구원과 함께 일정대로 과업을 성실히 수행해오고 있다.

이날은 국내외 수소산업 동향과 김제시 수소산업 추진전략 등 그간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축산 부산물과 특장차산업 등 김제의 강점을 적극 활용․연계한‘지산지소형 수소생태계’구축 로드맵 수립의 방향성과 함께, 중·장기적으로 추진 가능한 수소 관련 사업 발굴 및 정책 연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이현서 부시장은 “이번 중간보고회는 김제시 수소산업 육성계획의 방향성을 보다 구체화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김제형 수소에너지를 육성하는 것은 김제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인 만큼, 본 용역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제시, 탄소중립·신에너지육성 전략 마련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