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용인병’ 부승찬 의원, ‘돌아오지 않은 무인기’ 북콘서트 연다


평양 무인기 작전 비화 공개…25일 제주, 27일 서울서 개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국회 국방위원회 부승찬 의원(더불어민주당·용인병)이 자신의 저서 ‘돌아오지 않은 무인기’로 오는 25일 제주와 27일 서울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돌아오지 않은 무인기는 윤석열 정권의 평양 무인기 작전을 파헤친 책으로 이규정 선임비서관이 공동저자로 참여했다.

[사진=부승찬 의원실]

이번 북콘서트는 최근 발생한 ‘대학원생 무인기 북파’를 단순한 개인의 일탈이 아닌 윤석열 정권의 ‘평양 무인기 작전’의 연장선으로 보고 이번 사건의 원형이라고 볼 수 있는 ‘평양 무인기 작전’의 생생한 비화를 시민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부 의원은 최근 민간인 무인기 북파 사건을 윤석열 외환유치의 유산으로 파악하고 있다.

윤석열이 일으킨 ‘평양 무인기 작전’은 적은 비용으로 은밀하게 북한을 도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으며 이를 모방한 듯 민간인이 무인기를 북한에 여러 차례 보내며 ‘북풍’을 일으킬 주체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부 의원은 “윤석열은 평양 무인기 작전을 통해 외환유치의 문턱을 낮췄고 몇몇 민간인은 낮아진 그 문턱을 넘어 또 다른 ‘북풍’을 기도하는 ‘통제 불능 북풍 시대’가 열린 것으로 보인다”라며 “제주,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을 돌며 시민들을 만나 이 새로운 안보 위협을 막을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제주 북콘서트는 25일 오후 3시 제주 한라대학교 아트홀에서 열리며 문정인 연세대 명예특임교수, 문대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갑), 부 의원, 이동형 작가가 패널로 참석한다.

[사진=부승찬 의원실]

서울 북콘서트는 27일 오후 6시 30분 동교동 김대중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하며 추미애 국회 법제사법위원장(더불어민주당·하남시갑),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부 의원과 함께 토크를 이끌어간다.

부 의원은 제주, 서울을 시작으로 권역별로 북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인병’ 부승찬 의원, ‘돌아오지 않은 무인기’ 북콘서트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